잃어버린 것들을 찾기 위한 공간

여행으로 공백 채우기/여행 밥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보성리 891-7 안성식당

욱공백 2023. 7. 20. 20:39
728x90

오늘 추천드릴 식당은 보성 여행에서 만난 

투박하고 정성스러운 모습을 가진! 

보성역에 위치한 '안성식당'이라는 음식점이에요:)


1. 위치

#보성역에서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

지도로 볼 수 있다시피

보성역에서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에 있어요 ~_~

 

보통은 기차여행으로 오시는 곳이라 주차하실 일은 없으실 것 같은데, 

역에는 아주아주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차랑 갸지고 오신분들도 

세우시고 오시면 됩니당

넉넉합니다!

 

운영시간은... 사실 운영시간이라고 할 게 없어요 ㅋㅋㅋㅋ

식당 주인이신, 여사님 마음이 가장 크신 것 같은데

식사하는 잠깐동안 여기 저기서 사랑방처럼 여사님을 찾아 오시더라구요

이런 모습을 보아하니 아마 별다른 휴일은 없이 집처럼, 정겹게 식당을 운영하시는 것 같아요

 

보통은 점심 식사 메뉴로 운영이 되는 식당으로 보여져서, 

저는 점심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당 :) 

 

 


2. 시설

 

식당 앞은 이렇게 생겼구용!

간판에 있는 메뉴가 전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

밥 메뉴로는 국밥, 백반, 김치찌개, 된장찌개가 있고

 

술안주로는 곱창전골, 곰탕, 육개장이라고 적혀있는데... 

각각에 대한 가격은 모릅니다... 물어보셔야 되요 여사님껰ㅋㅋㅋ

 

저는 여자친구랑 김치찌개 2인분을 시켰구요~

가격은 둘이 합쳐서 16,000원 냈답니당

 

다른 메뉴를 시키진 않아봤는데,,, 비슷한 가격으로 비싸진 않을 것 같아요 :)

 


3. 음식

 

#오픈 주방형ㅎㅎ

 

ㅋㅋㅋㅋㅋ 나름 오픈 주방형이랍니당 

위생을 많이 고려하시는 이웃님들이라면 고민되긴하겠찌만,

 

저는 이 정도는 괜찮은 편이어서 별 신경을 쓰진 않았던것 같아용

무엇보다 여사님께서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만큼 맛있게 해줄꼐요" 하면서 웃으시는데 ㅋㅋㅋ

할머니 생각도 나서 애틋했답니당

 

 

 

김치찌개와 반찬은 요렇게 나와용 

저 김치찌개는 2인분이구요! 

반찬은 보시다시피 집에서 먹는 반찬? 느낌이나는

김치류, 감자채, 양파조림, 멸치볶음, 무생채로 해서 9가지 종류가 나왔어용!

 

김치찌개 양잌ㅋㅋㅋㅋㅋㅋ 어마어마하죠... 4인분 같은 2인분이었어요 ㅇㅅㅇ

고기도 엄청 많이 넣어주셨는데, 만드시기 전에

"고기 많이 먹어요? 많이 넣어줄께 ~"

하면서 엄청 넣어주셨어요 ^____^

 

전라도 인심이란... ㅎ

 

 

먹는와중 뭐 굽는 소리가 들리더니, 계란 후라이도 이렇게 탁 주신거있죠 ㅎㅎ 

계란 후라이도 집에서 구운 것같은 비쥬얼을 하고 있어서 정겹고 오랜만에 집밥 생각나는 식당이었답니당

 


 

포천 호국로 세겐 돈까스의 총평은

가격 : 

맛: 

청결: 

친절 : 

입니다 :)

 

청결이 중요한 이웃님들에겐 추천할만한 곳은 아니긴해요 ㅇㅅㅇ... 

그치만 가격대비 양도 많고

여사님 친절도 너무 좋았던 곳이었어요!!

 

또 여행 다니면서 느낄 수 있는 시골 투박함이 느껴지는 곳이여서 

시골 인심과 갬성을 느껴보실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길 추천드립니당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