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것들을 찾기 위한 공간

일상으로 공백 채우기/일상 밥

#서울 마포구 동교로 90 1층 강화통통생고기 본점

욱공백 2023. 2. 24. 20:42
728x90

오늘은마포구에 위치한 생고기집 한 곳을 추천드릴까합니다!

망원역1번 출구 또는 합정역 9번 출구에 있는  '강화통통생고기'라는 음식점이에요:)


1. 위치

#멀어보이지만 가까운 거리

 

지도에서는 멀어보이지만 

 

망원역 1번출구에서는 도보 4분

합정역에서는 도보 6분이 걸리구요!

 

#4시 30분부터 대기를...

 

입구는 보시는 것처럼 별다른 주차공간이 없기에,,,

도보로 오시는 것 추천드립니당

 

운영시간은

별다른 휴무일 없이

17:00 - 02:00 운영

01:30 라스트 오더

라고 합니다.

 

5시 오픈인데,,, 4시 30분부터는 위 사진처럼 북적북적 대기를 하고 있으니

4시 30분부터는 마음에 준비하시고 미리 가 있으시는 것 추천드려용

 

 


2. 시설

 

#강화통통생고기 내부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원형테이블이라 등받이 의자가 아니라 다소 불편한 점은있지만,

또 이런 분위기에서는 통 의자가 나은 거 같기도 하고 ㅇㅅㅇ 

의자 안에 짐을 넣을 수도 있습니당.

 

자리는 많고 간격은 넓직넓직해서 부딪히는 일없어서 좋았어요!

 

 

가격은 2023년 2월 기준,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함께 간 지인들과 무조건 고기 한개씩은 먹어보자는 느낌으로

삼겹살/목살/갈매기살 1인분씩 각각 시켰고

배고프다는 친구의 말에 우렁된장밥도 하나시켰답니당 

 

 


 

3. 음식

#강화통통생고기 밑반찬

기본 밑반찬 요렇게 나옵니다 

김치, 쌈짱, 새우젓, 맬젖, 무쌈 등등 나오구요!

고깃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밑반찬 베이스 느낌이었는데,

나중에 계란찜이 땋 하니 나오더라구용ㅎㅎ 

'기본적이네' 생각에서 '오!' 로 바뀐 밑반찬이었어요

 

 

고기는 이렇게 초벌해서 나와서 편했어요!

갈매기살 같은 경우는 굽고 2-3분만 기다리면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라서

군침도는 딱 좋은 타이밍에 먹을 수 있었답니당

 

#오른쪽부터 갈매기살, 삼겹살, 목살

 

이 집에 최고 장점! 인것 같아요 

보통 요즘은 고깃집마다 2인분이상은 최소시켜야된다 뭐다 이런말 하는데

강화통통생고기집에서는 1인분씩 주문해도 되었답니당 ㅎㅎㅎ

 

그리고!!! 진짜 무엇보다... 고기가 너무 맛있는거있죠 

갈매기살은 쫄깃쫄깃

목살은 담백담백

삼겹살은 부드러운 맛을 다 담아낼 수 있었어서 

 

이웃님들께서도 가신다면 3종류 다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당

 

 

이어서 나온 우렁된장밥...

열기가 너무 자욱자욱해서 제대로 찍진 못했지만,,, 

이색적인 맛이었답니당.

확실히 된장찌개 안에 밥을 넣고 끓이다보니 

된장찌개에 비벼먹는 밥과는 달리 좀 더 된장에 깊은 맛이 느껴지는 

오묘한 맛이었어요! 

 

기호에 따라 밥이랑 같이 먹거나 국물만 퍼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고기 3개를 다먹고돟ㅎㅎ 배고파서 껍데기 2인분을 추가로 시켰습니당

껍데기도 마찬가지로 초벌해서 나오기에 

여느 고깃집처럼 퍽퍽 튀기면서 무섭게 안구워도 된다는게 제일 장점! 이었구요

가운데 있는 저 소스는 찍먹소스인줄알았는데

 

사장님께서 저기에 한번 찍고 구우시라고 하시더라구요 ㅇㅅㅇ 

그걸ㅋㅋㅋㅋ 마지막에 알아서 나중에는 담근다음에 구워보기도 했는데

저는 찍먹으로 먹나, 찍고 구우나 둘 다 맛있었답니당 ㅎㅎ

 

껍데기는 소스가 아닌 

콩가루이기에 ㅎㅎ 

 


서울 마포구 동교로 90 1층 강화통통생고기 총평은

가격 : 

맛: 

청결: 

친절 : 

입니다 :)

 

생고기 1인분에 15,000원이면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들어요

 

고기도 초벌되어서 구워나오기 때문에 

금방 익힐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고 

종류별로 먹을 수 있는 것과

고기별로 하나하나의 맛을 살렸다는 게 

즐겁고 맛있게 먹고 갈 수 있었습니당

 

친구들과, 연인과 

망원이나 합정에서 저녁약속이 생긴다면

강화통통생고기에서 즐거운 식사시간 가지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