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것들을 찾기 위한 공간

일상으로 공백 채우기/일상 밥

#서울 마포구 창전로 54 마포손칼국수

욱공백 2023. 2. 21. 23:27
728x90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요즘 일이다 뭐다 하도 바쁘다보니 블로그 글올릴시간이 없었네용 ㅠㅠ 

오늘은 가볍게 마포구에 있는 재첩국 맛집 한 곳을 추천드릴까합니다!

광흥창역 4번출구 코앞에 있는 '마포손칼국수'라는 음식점이에요:)


1. 위치

 

 

대로변에 있어 주차공간이 만만치않고 역도 또한 가까우니,

오실 떄에는 지하철 이용해서 오는 거 추천드립니당

운영시간은

월/화/수/목/금/일 07:00 - 21:00

토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전형적인 밥집이다보니, 저녁에 술안주로 곁들이기보다는

아침 해장국으로 드시거나 점심떄 든든한 한끼로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당.

 

 


2. 시설

가게 외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름은 손칼국수이긴 한데, 재첩국이 정말 맛있따는 ㅇㅅㅇ 

 

가게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어요~

테이블은 외부에는 12개 정도 

좌식 테이블도 2개정도 배치가 되어있어 많은 널널하긴한데,

 

평일점심때에는 정말,,, 근처에 있는 직장인이란 직장인들은 전부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11시 30분에 들어가서 널널하다~ 생각했는데 40분되니까 우르르 오더니 결국 꽉차더라구요...

점심때 가시는 거라면 11시 30분 이전에 가시거나 1시 이후에 가시는거 추천드려요!

주방은 오픈형이라 어떻게 요리가 되는 지 볼 수 있어서, 믿을 만하다 생각되었구요!

반찬은 주방 바로 앞에 셀프코너로 되어있으니 챙겨가시면 됩니당

 

 

가격은 2023년 2월 기준, 8,000원으로 동결되어있었어요

서울에서 칼국수나 수제비 생각하면 딱 생각나는 가격대 정도 인것 같네용

 

저희 일행은 남자 두명이라  ㅡㅡv 많이 먹기위해!!

하동재첩국 2인분과 재첩수제비 1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3. 음식

 

기본 밑반찬은 단촐하게 나와요

직접 담그신 김장김치 2종류가 나오는뎋ㅎㅎ

둘 다 너무 맛있어서 결국 2번씩 리필했답니다

 

#왼쪽 재첩국 #오른쪽 재첩수제비

오른쪽은 하동재첩국, 왼쪽은 재첩수제비입니당

수제비도 안을 뒤적뒤적하면 부추가 아래에 깔려있으니 드시게된다면

먹기전에 한번 뒤적뒤적 엎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깊은 깔끔함.

정말 이 단어 말고는 어울리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깊은 맛이었어요.

그냥먹으면 담백하고, 부추랑 곁들이면 깔끔하고

김치랑 어울리면 매콤하면서도 신맛이 들어오는.

 

여기저기 드시는 분들보니 다들 재첩국 한그릇에 

두 공기씩은 먹는 것 같았네용ㅎㅎㅎㅎ

 


서울 마포구 창전로 54 마포손칼국수 총평은

가격 : 

맛: 

청결: 

친절 : 

입니다 :)

 

가격이 저렴한 곳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맛은 두말할 것도 없고

이모님들 한분한분이 정말 친절하셨었어요! 

서울에서 보기 드문... 따뜻함이 느껴지는 맛집이었습니당

 

마포에 들릴 일이 있으시다면!

해장용으로라도 좋고 든든한 한끼로라도 좋고 

꼭 한번 다녀와보시길 추천 드립니당:)

 

728x90